


기타설정은 보다 자세한 캐릭터 설정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것으로
읽지 않으셔도 러닝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 마족의 탄생
마족의 탄생 유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진다.
첫 번째는 마수를 숙주 삼아 태어나는 것이다. 이 경우 숙주가 된 마수의 급에 따라 마력량이 달라진다. 대부분이 적은 마력량을 가지고 태어난다. 이들은 태어난 직후 살아남기 위해 주변 하급마수를 먹어 적은 마력량을 보충시키지만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마력량은 한정되어 있으며, 태어난지 일정기간이 지나면 마력량이 늘어나지 않는다. 드물게 강한 마수에게서 태어나 많은 마력량을 가지고 태어나기도 하지만 귀족들에게 인정을 받지 못 하는 경우가 많다.
두 번째는 인간과 같은 방법으로 여성과 남성 간에 태어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부모의 마력량에 따라 자식의 마력량이 결정된다. 대부분 영지를 다스리거나 귀족의 이름을 가진 마족들은 힘을 계속 유지하고 자손까지 이어가기 위해 가문을 만들고 강한 마족끼리 대를 이어왔다.
* 천족의 탄생
천족의 탄생 유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진다.
첫 번째는 세계수에서 태어나는 것이다. 세계수의 꽃이 지고 난 후 그 자리에서 불규칙적으로 천족이 탄생한다. 세계수에서 태어나는 천족의 마력량과 신체 능력은 동시에 세계수에 태어나는 천족들과 비슷하다. 드물게 뛰어나거나 부족하게 태어나기도 한다. 이렇게 태어난 이들은 모두 국가기관에서 양육되거나 가정으로 입양된다. 국가기관에서 길러질 경우 모두 [디비눔 divinum ]이란 성씨를 쓴다.
두 번째는 인간과 같은 방법으로 여성과 남성 간에 태어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부모의 마력량에 따라 자식의 마력량이 결정된다. 신분제가 없는 평등사회라 하더라도 기득권층은 좀 더 뛰어난 자손을 위해 기득권층끼리 대를 잇는 경향이 있다.
* 마수
마계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며 종종 종족을 이루는 경우도 있다. 인간의 모습과 매우 동떨어진 모습으로 그 생김새는 개체마다 다르다. 대게 인지가 없으며 본능적으로 움직이며 매우 공격적이다.
* 마족 계급
Overlord - high noble - noble - commoner의 피라미드 구조
commoner는 평민들로 다수의 마족들이 이에 속한다. noble은 일반 귀족들로 대부분 혈통으로 세습을 하지만 그만큼 힘에 따라 하극상으로 자주 교체된다. high noble은 귀족들 중 상위 귀족들로 고위마족들의 혈통세습으로 유지해왔다. 대부분이 강한 마족으로 하극상은 거의 일어나지 않아 교체는 적은 편이다. 마왕에게 각 지방의 통치권을 부여받지만 그 권한은 크지 않다. overlord는 차기 마왕후보, 마왕을 포함한 계급의 최상위다. 시대 및 세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상위 최소 1명에서 최대 5명까지를 의미한다.
* 천족의 교육기관
천계의 시민이라면 모두가 교육의 기회를 받는다. 일반적으로 소수의 엘리트 외에는 모두가 동등한 교육을 받는다. 대부분의 기초 학문을 동일하게 학습하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심화 과목 과정을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다. 하지만 전술과 전투에 관해서는 모두가 심화 과정까지 이수한다. 때때로 전투-전술 심화과정을 특혜로 면제받는 고위직 자제들도 있다. 또한, 신체 능력이 부족한 경우에도 면제를 받는다.
* 마족은 역사에 대해 제대로 배우지 않으며 이마저도 사실만으로 이루어져있지 않다. 반면 천족은 역사를 필수 과목으로 이수한다.
* 일반적으로 마족들은 천족에 대해 별다른 감정과 관심이 없다. 종종 그들의 존재를 모르는 이들도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반면 천족들은 마족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과 인식이 있다. 이의 차이는 그들의 역사 교육 차이로 보인다. (대부분의 마족들은 천-마 대전의 존재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
* 아주 먼 과거에 천-마 대전이 벌어졌다. 결과는 천계의 승리였다. 그 이후 천계와 마계는 조약을 맺었지만 서로 외교활동이 활발하지는 않다. 300~500년에 한 번 정도 형식적인 정기회담을 가지며 이마저도 취소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각자 통치자가 정해질 때 마다 회담을 가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최근 데이타스 연임이 되었을 때는 이를 생략했다.
* 마족과 천족의 혼혈은 불가능하다.
* 천족은 항상 인구수가 일정하게 유지된다.
여성-남성 간에 태어나는 아이가 적으면 세계수에서 태어나는 아이의 수가 늘어나고, 여성-남성 간에 태어나는 아이가 많으면 세계수에서 태어나는 아이가 줄어다.
* 마계에 마수가 있다면 천계에는 신수가 존재한다. 그들은 인지를 가지고 있으며 천족들과 공존하며 살아가며 그 수는 굉장히 적다.
* 천족은 일반적으로 자신들의 종족, 천계 SUPERUS 시민 공동체에게만 이타적이다. 그 외에게는 배타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 천상군의 수는 마왕군에 비해 현저히 적지만 천계 전체의 병력은 마계 전체보다 뛰어난 편이다. 마계에서는 제대로 된 전투나 전술에 대해 마왕군만이 배우지만 천계는 모든 시민이 전투나 전술에 대한 교육을 이수하기 때문이다.
* 천계의 대통령의 임기는 200년으로 매년 200년마다 선거가 이루어진다. 시민들의 지지만 받는다면 제한 없이 연임 가능하다.
* 천족들은 법에 굉장히 엄격하다. 자유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기고 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법을 지키는 선 안에서다. 죄의 가중에 따라 다르겠지만 죄의 무게가 크다면 시민의 권리를 박탈 당한다. 박탈당한 자를 엑스라고 불리우며 몸에 낙인이 찍히게 된다.
* 마계의 최근 정세
전대 마왕이 죽은 후 마왕 후보 오르도와 베네투스와의 경쟁에서 오르도가 승리하여 오르도가 마왕에 올랐다. 베네투스는 처형을 당했다고 세간에 알려졌다. 그를 지지했던 세력에겐 별다른 처벌이 내려지지 않았으며 그들은 그대로 마왕성에 남거나 떠나갔다. 오르도 즉위 후 군 계급이 다소 개편되었다. 현재는 그로부터 약 150년 후이다.
* 천계의 최근 정세
데이타스가 대통령이 된 이후 평화가 이어져 왔다. 계속 시민들의 투표로 연임을 했지만 지속적으로 데이타스에게 권력이 집중되는 것을 경계한 시민들의 선택으로 두어번의 선거에서 다른 후보가 대통령이 된 적이 있다. 그들의 통치도 부족하지 않았지만 데이타스와 비교되었고 그 이후 선거에서부터 다시 데이타스가 계속해서 당선되어 왔다.
